본문 바로가기

LH 이주 재계약 쉽게 하는 방법과 노하우

이승남 소장 2024. 2. 16.

LH 청년전세임대주택 계약해서 2년 가까이 살았고 7월 중순이 계약 만료일입니다. 2년씩 2번 더 재계약 가능한데, 집주인의 제안으로 현재 집에서 7월 중순이 아니라 9월 중순쯤 나가는 것으로 해서 2개월 더 살고 나가는 걸 고려 중입니다. 

 

LH 이주 재계약 쉽게 하는 방법과 노하우 

질문 : 

엘에이치 공사로 문의하니 계약해지 합의의 날짜를 9월 중순 날짜로 제출하면 되고, 2개월 간 기존처럼  임대료가 (LH 이자) 청구된다고 하는데요. 그러고 나서 새로운 집에 2년 재계약하고요.

똑같이 청년전세임대주택 거주하고 있는 지인이나 부동산 중개인은 이렇게 하는 건 처음 본다고 정말 가능한 건지, 자세히 알아보라고 하는데요. 혹시 비슷한 상황으로 텀을 두고 재계약하신 분 있는지요?

 

썸네일
LH 이주 재계약

 

답변 : 

네~ 가능합니다.

이주 재계약은 임대인분과 입주자분이 서로 합의하면 계약만료 이전 몇 달 먼저 이사도 가능하고, 반대로 계약 만료 후 몇 달 늦게 이사 나가는 것도 가능합니다.

계약 기간에 딱 맞춰 이사 가야 하는 거면, 엘에이치공사 행정처리 기간도 오래 걸리고, 새로운 집 구해서 법무사와 계약하는 데, 오래 걸리기 때문에 현재 사는 집에서는 이사 나가야 하는데, 정작 난 이사 갈 집은 못 구해서 오도 가도 못하는 상황이 벌어집니다.

보증금 반환확약서에 반환 예정일을 9월 중순으로 적어서 임대인과, 입주자 두 분 다 서명해서 LH로 보내면, 확약된 날짜까지는 계속 거주 가능합니다..

대신 보증금 반환 전까지는 평소처럼 매월 이자는 정상 청구됩니다.

이주 재계약은 당첨 이후 처음 집 구하는 신규 계약보다는 몇 배는 더 어렵기 때문에 미리 이사 계획 잘 세워서 진행하는 게 좋습니다.

최대한 스트레스 안 받고 이사하려면 아래 영상을 참고해서 보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겁니다.

 

 

LH 전세임대주택 Q & A 

저희 광진구의부동산은 LH전세임대주택 가능한 매물을 전문으로 중개합니다. 처음 사무실 개업할 때, 찾아오셨던 첫 손님이 전세임대 당첨되어서 집 찾는 분들이었는데요. 이게 계기가 되어서 지난 8년 동안 수천 명 넘는 분들을 상담해 드렸고, 800여 명 넘는 분들의 집을 구해드렸습니다. 

입주대상자 (지원대상자) 선정된 이후 막상 당첨은 되었는데, 어떻게 집을 구해야 하는지 막막해하는 분들을 많이 보았습니다. 잘못된 계약을 해서 전세 사기 당하는 분들도 있고, 엘에이치 공사가 요구하는 준수의무를 위반해서 안타깝게 사회 첫출발을 신용불량자로 시작하는 청년분들도 보았고요.

지난 8년 간의 경험을 통해, 자주 문의하고, 어려워하는 부분에 대해 답을 해 드리고 있습니다. 채널 구독을 하시면, LH 전세임대 당첨 된 이후 집 찾으실 때 많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

 

 

댓글